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음모론 물어보자 - 타살설 퍼뜨리는 건 현정부다 -

우울한 노무현 전 대통령 타살설.

어라라 지금 음모론이 확퍼진다?
이제는 아 십라 전국 무당들 다 불러모아!!! 노무현 대통령님 혼백 불러내서 물어보라고 해!!! 라고 소리치고 싶은 기분마저 드려고 하는데 어쨌든 좀 가라앉히고

위에 트랙백한 원글 작성자분은 지금 노무현 대통령이 이명박 정권에 의해서 (정말 물리적으로) 타살되었다는 음모론이 도는 것에 대해 매우 강한 유감을 표시하고 있다.

나도 동감한다. 타살되었을 가능성은 있다. 하지만 이명박 정권이 그걸 물리적으로 행한 건 아니지.

자살까지 생각할 정도로 노무현 대통령의 정신을 괴롭힌 건 맞지만.

이명박 정권은 노무현 대통령이 살아있고 소환되고 조사받고 이래야 이득을 보는데?

그 서거날, 권양숙 여사 소환되면 더 망신줄 수 있을 기사거리가 쏟아질텐데 왜 죽여.

검찰 수사가 계속되면 현 정권까지 조사대상에 들어갈 수 있을까봐 걱정되어서?

에이. 그정도 되면 검찰이 알아서 덮지. 현정권이 그걸 왜 무서워해?



..... 나는 다른 음모론을 주장해보려고 한다. (그냥 재미로 읽으세요)

지금 현 상황은 노무현 대통령이 자살했다는 것에 대하여 많은 국민들이 검찰과 정부에 비난의 화살을 쏘는 상황이다.

검찰과 정부의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강직한 성품에 자신의 도덕성이라는 가치를 지키고자 자살...

이렇게, '노무현은 예수가 되었다'는 표현을 쓸 정도로 지금 노무현의 위치는.. 살아있을 때보다 엄청 상승되었다.

사람들은 '이렇게 좋은 서민 대통령을 살아생전 우리가 못알아보고 일찍 가시게 만들었다' 분위기고

조문객의 숫자도 상상초월, 분향소가 전국에 몇십개, 몇백개가 있는지 셀 수도 없을 지경이고.

영결식이 끝나면 정부와 검찰, 조중동은 당장 국민들의 분노를 받아내야 할 처지이다.

조중동과 정부와 검찰이 지금 현 상황을 좋아하고 있을까? 당연히 무척 싫어하고 두려워하고 있지.


여기서 얘네가, 사람들의 시선을 돌리고자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타살설을 주장하는 거다.

(우리가 압력을 줘서 자살한 게 아니고) 이제 보니까 자살 정황이 확실하지 않은데 이런 식으로.

경호원의 말이 자꾸 바뀐다고 기사 내보내면 '이거 수상한데? 타살 아냐?' 생각이 들게 마련이고

내가 제일 위에 쓴 추론으로, 이명박 정권이 살해했다는 가정같은 건 처음부터 제외 대상이 된다.

그러면 분노의 대상은 조중동 정부 검찰이 아니게 되고 방향을 잃게 된다.

여기서 어줍잖게 이명박을 향해 분노를 보냈다간 당연히 좆ㅋ망ㅋ 이고

노무현 대통령 역시, 자신의 신념을 지키려고 자살을 힘들여 택한 게 아니고

그냥 사고로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서거한 게 되는 거고. 예수의 위치까지는 가지 않게 되는 거지.

현 정권에겐, 노무현 대통령이 자살한 것 보다 타살된 게 더 낫다. 현정권은 당연히 그 살해의 주체가 될 수 없거든.

자살이면 도의적 책임을 져야 하지만 타살이면 이 정부가 책임질 이유가 없다는 거다. 누가 죽였는지 모르는데?

지금 경호원 관련 기사는 아무리 좋게 봐줘도 확인 안된 사실을 흘려서 혼란을 조장하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저걸 조선일보에서도 크게 떡 걸어놓는게 더 맘에 안들어.



하지만 정말 타살일 수도 있지 라는 생각도 든다는게 ^^;;;

아 정줄 놨네 놨어

타살을 의심할 수 있는 건 이 두가지 정도로 보인다.

1. 경호원 진술이 신빙성이 없어진 것은 등산객의 증언이 나오면서 부터다. 정말 궁금한 건 그 등산객과 경호원은 무슨 이야기를 했으며, 그 당시 경호원은 어떤 상태로 보였냐는 것이다. 근데 사실, 나는 저 등산객을 못믿겠어. -_-;;; 경호원도 못믿기는 마찬가지.

2. 조선일보 로고 날짜가 090522라는 것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신경쓰고 있다. 나도 신경쓰인다.
보통 로고는 홈페이지 개편을 하거나 할 때 수정할 것이다. 어느분이 G마켓 로고 날짜는 1달전 날짜니 1달전에 알았던 거냐라고 말하시는데, 나는 그건 오히려 1달 전에 페이지 개편이 있어서 그때 날짜로 만들어진 파일을 급히 수정해서 올렸다고 생각할 수 있다. 조선일보 로고는 서거 바로 전날에 만들어졌다는 점이 신경쓰인다. 조선일보 닷컴 홈피 리뉴얼 예정이라도 있었나요?

그러나 둘 다 너무 빈약한 근거들이다. 경호원은 심적 충격에 제정신을 찾기 힘들어한다는 게 맞을거다.



에이. 잠이나 자야지. 대통령께서는 자살을 택하신 게 맞을 것이다.

그리고 현 정권은 지금 민심이 두려워서 타살설을 흘리는 것일 거다.




* 원글 댓글 중에 보면 어느분이 스샷 링크한 게 있다. 그걸 보고 내 생각은 더 확실해졌다. 이것들은 지금 자살이 아니라 타살이라고 퍼뜨리려서 논쟁하게 만드려는 거다.

* 추가 2 : 경호원의 안위가 걱정되기 시작했다. 이미 지금 상황은 저 사람이 뭐라고 주장하든 받아들여지지 않는 분위기이다. 처음에 충격에 횡설수설했을 수도 있는데, 어쩌면 이사람이 타살 용의자 식으로 몰리게 될지도 모른다. 이미 아무리 자신의 결백을 주장한들 씨도 안먹힐 분위기는 형성됐고, 이 사람은 자신을 보호할 수가 없이 검찰에서 주장하는 대로 딱지가 붙여질 수 있다. '정치적 타살'이 아니라, 그냥 정신나간 개인이 죽인거다 식으로 바꿔서 덮으면?
어쩌면 이미 조사받으면서 반 협박당하고 있을지도 모르지. '니가 죽인거지? 솔직히 불어. 지키지 못한 것이 잘못이잖아?' 이런 식으로.

by 카루 | 2009/05/27 03:20 | 세상 | 트랙백(1) | 덧글(28)

트랙백 주소 : http://acroria.egloos.com/tb/496015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기묘한 블로그 at 2009/05/28 13:29

제목 : 盧 대통령 타살설이 진실이라면 동기가 필요하다.
현재 인터넷 상에서 급속히 유포되고 있는 '음모론'. 음모론이던 타살설이던 현재 상황에선 같은 뜻이군요. 어젯밤 T군도 엄마와 함께 글 3~4개를 보았습니다. 최소한 경찰 발표보단 그렇듯 하다 싶었습니다. 그만큼 경찰의 수사가 너무 부실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엄마가 T군에게 한가지 질문을 하셨습니다. 일단 엄마는 노무현 대통령을 재임 당시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최근의 검찰이 노무현 대통령에게 했던 '정치보복'에 혀를 차고 계시던 분입니......more

Commented by 이광열 at 2009/05/27 05:00
저도 타살설이 조중동을 중심으로 한 보수언론에서 먼저 흘린다는게 의심스럽긴 합니다만...
생각 해 볼 문제는 과연 타살설이 나올 때 그 배후를 누구라고 먼저 떠올리게 되느냐 일텐데 말입니다.
대부분의 시민들은 정부를 먼저 짚겠지요.
분향소 설치 문제를 두고도 시민단체와 마찰을 두고 있는마당에 거기에 기름을 붙일만한 타살설을 흘린다라... 당장 오늘있을 서울광장 추모제만를 앞도고 말입니다.
자살이던 타살이던 어차피 시민들은 검찰과 정부를 이번일의 배후로 겨냥하고 있는 마당에 그리 도움이 될만한 작전은 아닌 것 같네요.
Commented by 이광열 at 2009/05/27 05:05
또한 표현하신 바처럼 이미 젊은이들 카페나 블로그에선 아버지나 예수의 나열에 들어서 있는데
그런 분이 자살해서 안타깝다라면 당연 타살이다 할 경우 더욱 예수에 견주게 되어 분노 게이지만 높여놓는 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좋으신 분을 정치적으로 살해했다라... 이 정부와 한나라당에 더욱 학을 때게 만들고 독재의 무서움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지 않을까요?
역시나 보수언론이 앞장서서 흘린다는게 영~ 찜찜하기만 합니다.
Commented by 카루 at 2009/05/27 08:58
사람들의 분노는 올라가되 그 당위성은 떨어질 겁니다...
물론 지금 와서 타살로 바꾸자니 영 궁색한 모양새이긴 합니다.
Commented by 윤소현 at 2009/05/27 05:54
허허허 대단하다.
Commented by 카루 at 2009/05/27 08:58
허허허 별말씀을요. 과찬이십니다.
Commented by 아시모 at 2009/05/27 08:14
자살의 근거도 확인해보자.

1. 경호원의 증언 잠시 한눈파는 사이에 뛰어내렸다 (완전 거짓증언이라고 확인)

2. 유서를 만들어뒀다
(유언장의 법적 효력을 잘 아는 분이 법정에선 쓰래기로 취급하는 컴퓨터문서로 만들어 뒀다,
일부 방송에선 이 유서란 문서 발견 정황도 경찰에서 확인된바 없다고한다. )

다른 자살증거는 뭐가있을까? 정치적, 법적 압박으로? 그런건 말싸음 좋아한다는 분에겐 견딜수준이 아닐까?
Commented by 카루 at 2009/05/27 09:08
뭐.... 사실 자살 증거도 확실한 건 없긴 하지요. 보통 자살하는 사람들은 산에 힘들게 올라가서 자살하지 않습니다. 올라가느라 땀흘리면 기분이 풀리거든요. 그리고 유서는 말씀대로 워드로 작성된 건 효력이 없기도 하고, 자살하는 사람들은 자필 유서를 선호하지요. 스스로 뛰어내린 걸 본 사람이 없다면 자살로 단정하기도 사실은 어려워요. 자살이든 아니든 사실은 우리가 알 방법은 없을 것 같고요.

그러나 확실한 것은 정부 검찰 언론이, 노무현 대통령이 자살을 생각할 정도로 심적 압박을 주면서 몰아붙였다는 거지요.
Commented by Silverfang at 2009/05/27 11:22
그런건 말싸음 좋아한다는 분에겐 견딜수준이 아닐까?

전 이 말에 꼬투리를 잡고 싶습니다만?
그리고 말싸움 입니다? ㅋㅋㅋ
Commented by 엘메이 at 2009/05/27 08:57
자살이어도 타살이어도 현 정권에 타격이 크죠.
하지만 자살이네 타살이네 서로 싸우다가 제풀에 지쳐나가면
아주아주 감사하겠죠.

만약에 현재 정치적으로 궁지에 몰린 세력이 있어서 의도적으로 타살설을 흘린다고 가정한다면
바랄 수 있는 건 그 정도가 아닐까요.
Commented by 카루 at 2009/05/27 09:09
그렇지요. 그러나 타살설이 커지지는 않을 것 같네요. 유서도 있는데 그걸 다 거짓이라고 주장하면 영 모양새가 안나와요.
Commented by 네모도리 at 2009/05/27 09:40
이런 논쟁 자체가 고인의 인격을 훼손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그저 조용히 가시는 길을 보내드리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Commented by 카루 at 2009/05/27 10:42
가시는 길을 보내드리고 우리는 그 원흉을 잡아 족쳐야죠.
Commented by SoulbomB at 2009/05/27 09:44
희생양 하나 내세워서 무마하려는거야 저네들의 지겨운 패턴이죠 뭐

일단 지켜봐야겠습니다
Commented by 카루 at 2009/05/27 10:58
네..지켜봐야겠습니다.
Commented by 사이동생 at 2009/05/27 10:15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있었는데말이죠. 실제 저렇지 않으리라는 보장도 없더군요. 워낙에 신뢰도가 없는 당,정과 견찰과 떡검이라 충분히 저럴지도 모른다는거? 실제로 저런게 퍼져나가기를 원하는건 그쪽이 맞을꺼고... 어느쪽이든 적과 싸우러 나가야하는건 맞는것 같아요.
Commented by 카루 at 2009/05/27 10:59
워낙에... 우리가 얻는 정보가 전부 다 정부, 검찰, 언론에서 얻는 것 뿐이라는게 정말 절망적입니다. 살아있는 언론과 기자가 이럴 때 필요한 건데요.
Commented by 에톤 at 2009/05/27 11:05
조선일보 로고는 별 의심의 이유가 안된다고 봅니다.
로고를 만든 사람은 그냥 말단 직원일텐데 조선일보사는 말단직원까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망을 알고 있었다고 하기엔 비약이 심하죠.
그리고 미리 알고 있었다고 치더라도 굳이 로고를 하루 먼저 만들어 놔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냥 담당자의 실수라고 보는게 말이 되겠죠.
Commented by 카루 at 2009/05/27 11:35
네... 하루 먼저 만들어놓을 이유는 사실 없지요. 말단 직원인데. 에톤님 말씀이 맞아 보입니다.
Commented by 나인테일 at 2009/05/27 11:19
로고만드는 일은 조선일보 본사도 아니고
닷컴사의 일인데다가 취재랑은 전혀 관계가 없는 홈페이지관리 부서의
일인데요. 이런데까지 사전 정보가 다 새어나갔다면 23일쯤엠 전 국민이 암살설을 미리 알고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Commented by 카루 at 2009/05/27 11:35
네.. 말단직원이니. ㅎㅎ
Commented by Silverfang at 2009/05/27 11:25
그냥 관심 한 표 주세요.
라고 밖에는...
Commented by 카루 at 2009/05/27 11:35
헤헤 관심한표 주세요(...)
Commented by 빈칸 at 2009/05/27 11:47
타살설 유포가 현 정부의 전략일 수는 없는 것이, 청부 타살과 단순 타살은 정치적 영향력이 완전히 다릅니다. 여론이 청부 타살설로 기울어진다면 ‘정치적 타살로서의 자살’ 이상의 파괴력이 있으니까요.

경호관이 노 대통령이 투신하는 걸 보지 못했다고 진술을 번복함에 따라 일단 타살도 확고한 가능성의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이걸 단순 타살로 몰아 논지를 흐뜨리려는 일부 보수 진영 악플러들의 활동도 보이지만, 그건 악플러 개개인의 판단 착오일 수밖에 없어요. 유서가 있는 이상, 그것도 여러모로 의심스러운 유서가 있는 이상 타살설은 반드시 청부 타살설로 연결될 수밖에 없거든요.

[조선일보]가 타살설에 무게를 싣는 건 타살설 자체가 선정적인 소재이기 때문일 겁니다. 선정성으로 편집 기조를 바꾸는 건 그들의 습성에도 맞고요. 타살설이 청부 타살설이 되어 퍼진다고 해 봤자 그들로서는 손해볼 게 없습니다. 정치적 타살설에서 [조선일보]는 타살의 주인공이었지만, 청부 타살설에서 모든 책임은 청부한 누군가가 지는 거니까요.
Commented by 카루 at 2009/05/27 11:52
아... 그 생각을 못했습니다. 빈칸님 말이 맞아요. 단순 타살은 어차피 안되는군요. 유서가 있으니.
청부한 누군가의 책임으로 돌아간다는 게, 현 정부의 전략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궁색하긴 합니다만 이 정부 바보짓하는게 하루이틀도 아니고. 최대한 책임은 회피하고 봐야...
흠. 청부 타살이 된다면 그 청부의 주체가 꼭 정부로 귀결될지 여부도 좀 문제가...
Commented by 빈칸 at 2009/05/27 12:00
청부한 게 누군지 밝혀진다면 모르지만, 안 밝혀질 것이고, 안 밝혀진다면 누구나 이명박이 청부했을 것이라고 믿어 버릴 것이라는 게 문제겠죠.

어쨌거나 타살설을 믿는 건 아닙니다만;
Commented by 카루 at 2009/05/27 12:10
안 밝혀질 것이고, 그러면 이명박이 햇을 거라고 믿는 게 당위성이 떨어져서 결국 작년처럼 발리게 될지도 모르지요... 저도 타살설은 안믿어요.
Commented by 지나다가 at 2009/05/27 16:28
현 대통령이 바보도 아닐진대
그런일을 직접 지시햇을리는 만무할 것이고
문제는 이 나라가 어쩌면 현직 대통령은 안중에도 없어하는
또다른 조직이나 힘에 의해서 좌지우지 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염려되는 바입니다.
Commented by 因解分數 at 2009/05/27 17:11
만약 무조건 타살이라고 한다면,
일부 극우 인사나 극렬 노까 사람들에 의한 우발적인 타살이라면 이미 음모론의 영역이 아닐테고,
음모가 있는 타살이라면 제1용의자는 먼저 다른 분들이 말씀하신 대로,, 권양숙 전 영부인, 노건호씨, 노정연씨 등등 일가친척, 그외 전 정부 실세들, 야당인사 같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그늘에서 떡 고물 챙기던 자들이 되니,, 이러나 저러나 정부여당 측의 타살 음모론은 말이 안 되는 것일진대...

음모론 마니아라는 사람들이 자기가 누구의 공작질에 휘둘리는지도 모르고 있으니 원 ㅡㅡ;;;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